iM뱅크 모바일앱 거래 100분 동안 마비…"전산상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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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뱅크 모바일앱 거래 100분 동안 마비…"전산상 이유"

은행 관계자는 전산상의 이유로 거래가 일시 중단됐다는 설명이다.

거래가 중단됐을 때 내부 전산망은 정상적으로 작동해 창구에서 iM뱅크 계좌에 대한 입출금이나 iM뱅크 계좌에 대한 고객 정보 변경 등 다른 금융기관과 연관이 되지 않는 업무 처리는 가능했다고 은행 측은 설명했다.

iM뱅크 관계자는 "외부 대량 거래 유입에 따라 트래픽이 초과되면서 데이터베이스 지연이 발생했다"며 "그러나 은행 지점에서의 임금이나 지급 등의 업무에는 차질이 없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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