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삼성전자 양대 가전, AS 비용 공개 국내 소비자 차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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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삼성전자 양대 가전, AS 비용 공개 국내 소비자 차별?

LG전자와 삼성전자가 해외에선 AS 비용에 대한 상세 정보를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반면 국내에선 부품비와 수리비, 출장비 등 항목에 대한 내용 조차 공개하지 않고 일방적으로 AS 비용을 통보, 소비자 불만이 커지고 있다.

수리상담을 의뢰하면 부품비와 기술료(수리비), 출장비에 대한 상세 설명을 들어야 수리 의뢰가 가능한데 일단, 출장 수리를 가서 비용을 청구하기 때문에 출장 수리비가 과도하다는 소비자 불만이 끊이지 않고 있다.

세탁기나 냉장고, 에어컨 등 가전제품 고장으로 방문 요청을 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요금(출장비+부품비+수리비)를 청구한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M투데이”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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