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 '우수', 심평원 '미흡'... 병원들 고객만족도 엇갈려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국민건강보험공단 '우수', 심평원 '미흡'... 병원들 고객만족도 엇갈려

'우수' 등급의 경우 경북대학교치과병원, 전남대학교병원, 충남대학교병원, 충북대학교병원 등 4곳이었으며, '보통' 등급은 7곳, '미흡' 등급은 3곳으로 집계됐다.

(표)2024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등급결과 .

기획재정부는 '미흡' 등급을 받은 45개 기관에 대해 대국민 서비스 개선 계획을 수립하여 주무부처가 분기별 이행실적을 점검할 예정이며, 컨설팅 교육 등을 통해 고객중심경영 체계가 정착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메디컬월드뉴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