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기업 '기회의 땅' 인도 노크, 뚜껑 열어보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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韓기업 '기회의 땅' 인도 노크, 뚜껑 열어보니

한국 기업들이 14억명 인구로 소비 시장이 큰 인도에서 활로를 모색하고 있습니다.

인도 정부는 지난해 폐기물 처리 비용에 최저 가격을 설정하는 전자제품 폐기비 정책을 내세웠습니다.

[맹현철/서울대 남아시아센터 선임연구원] “인도 정부가 육성하고 싶어 하는 산업에서 일하는 외국 기업에 대한 부담을 늘리는 거죠.외국 기업에 대해 불편함을 만들고 그다음에 비용을 달성해서 인도 정부에 좀 유용하게 쓰겠다….” 현지 노사간 신뢰 관계 구축과 보안 강화도 주요 과제로 꼽힙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이데일리”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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