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 글로벌 성공 키워드는 제품력·도전·현지화"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삼양식품, 글로벌 성공 키워드는 제품력·도전·현지화"

최 실장은 “삼양식품이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은 뛰어난 제품력이 뒷받침됐기 때문”이라며 “불닭볶음면은 그 자체로 강렬한 감각적 경험을 제공했고, 그 매운맛이 콘텐츠화되며 전 세계적으로 바이럴되는(입소문 타는) 토대가 됐다”고 강조했다.

최 실장은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하려면 ‘현지화’ 전략은 필수라는 조언이다.

최 실장은 마지막으로 “불닭의 성공은 마케팅이나 유통만으로는 설명되지 않는다”면서 “가장 중요한 건 브랜드의 목소리가 시대와 소비자, 그리고 미디어 환경과 어떤 균형을 이루고 있는가”라고 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이데일리”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