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변화하는 미디어 시장의 돌파구로 인공지능(AI)을 적극 활용하겠다는 전략을 내놨다.
새 전략은 △AI 플랫폼 △AI 콘텐츠 △사업 모델 혁신 세 가지 축으로 미디어 콘텐츠 사업 전반에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하고 플랫폼 이용 경험을 개선하는데 중점을 뒀다.
이를 위해 KT 미디어 부문과 KT스튜디오 지니, KT ENA 등을 결집해 미디어 콘텐츠 AX 전문 조직인 'AI 스튜디오 랩'을 신설한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아주경제”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