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주자 인터뷰]김문수 "이재명 이기려면 이준석·이낙연·비명계 누구라도 힘 합쳐야"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대선주자 인터뷰]김문수 "이재명 이기려면 이준석·이낙연·비명계 누구라도 힘 합쳐야"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김 전 장관은 이날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대하빌딩 대선캠프에서 이뤄진 뉴시스와 인터뷰에서 '반이재명 빅텐트에 이준석 개혁신당 의원, 이낙연 전 총리, 비명계 등도 들어가느냐'는 질문에 "누구라도다.

"좌에서 우로, 제일 밑바닥인 청계천 재단 보조에서 제일 위까지 두루두루 많이 경험했다.약자를 알고 약자와 동행하고 약자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사람이 저 김문수라고 생각한다.저는 경북 영천, 아내는 전남 순천 출신이다.여러 부분을 통합해 구석구석 살필 수 있는 사람이다.일자리 문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관계 등도 축적된 힘으로 가장 잘 해결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윤 전 대통령 탄핵에 반대했다.

"중도는 민생이다.중도는 경제다.중도는 현실이다.좌와 우가 민생·경제·현실에서 만나고, 어느 곳이 옳은지 승패가 갈린다고 생각한다.중도 (경쟁력) 부분을 걱정하는 분에게 저보다 호남을 깊이 이해할 수 있는 사람, 어렵고 힘든 이들을 이해하고 대변할 수 있는 사람은 없다고 말씀드린다.제게는 전체를 통합할 수 있는 경험이, 전부를 다 포용할 수 있는 힘이 있다." -민주당 유력 후보인 이재명 전 대표를 평가한다면.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모두서치”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