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푸드의 유혹…한국관광공사, 넷플릭스 ‘미친맛집’으로 일본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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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푸드의 유혹…한국관광공사, 넷플릭스 ‘미친맛집’으로 일본 공략

한국관광공사는 16일 미친맛집의 제작사 ‘스튜디오 모닥’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한국의 맛과 매력을 담은 음식을 주제로 한국관광 홍보를 펼친다.

넷플릭스 ‘미친맛집’ 스틸컷 (사진=한국관광공사) 이번 협약에 따라 공사는 이야기가 있는 지역 음식과 현장을 중심으로 일본 시청자의 관심을 유도하고, 이들의 실질적인 방한 여행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유진호 한국관광공사 관광콘텐츠전략본부장은 “2024년 잠재 방한여행객 조사 등에 따르면 일본인의 방한 결정 요인 1순위는 음식이며, 식도락 관광은 한국여행 시 주요 활동 2순위에 꼽혔다”라면서 “이번 협업을 통해 미식에 관심이 많은 일본 잠재 관광객에게 한국의 매력을 보다 친근하고 흥미롭게 전달해 신규 방한 수요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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