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클릭보다 중요한건”…쿠팡이 꿈꾸는 리테일 미디어 3.0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광고 클릭보다 중요한건”…쿠팡이 꿈꾸는 리테일 미디어 3.0

리테일 미디어는 최근 유통업계에서 화두가 되고 있는 마케팅 기법으로 구매 시점에 노출하는 광고를 말한다.

서 상무는 “예측 중심의 타기팅이 아닌 실구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광고 전략을 세우는 것이 리테일 미디어 3.0의 강점”이라며 “퍼포먼스 광고 중심이었던 과거와 달리 브랜드 인지도부터 신규 고객 유입, 재구매 유도까지 진행하는 E2E(End-to-End) 마케팅이 가능해진 점도 큰 변화”라고 강조했다.

쿠팡애즈 광고팀이 브랜드 사업 규모와 특성, 예산을 파악해 명확한 타깃 고객층을 설정하는 등 효율적인 광고 방향을 제시한 결과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이데일리”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