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인공지능(AI)으로 열리는 새로운 시대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고용노동부, 인공지능(AI)으로 열리는 새로운 시대

간담회에 참석한 인공지능(AI) 기업들은 현장에서 우수한 인공지능(AI) 인재 확보가 어려워 양질의 교육·훈련과 우수 인재를 국내기업으로 유입하기 위한 정책적 지원이 무엇보다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각 기업은 창의적인 업무의 특성에 맞는 일하는 방식의 다양화를 고민하고 있고, 특히 인공지능(AI) 연구개발인력은 몰입도 높은 근로 환경 조성이 필요하다며 이를 적극 지원해 주었으면 한다는 의견도 제시했다.

김민석 고용노동부 차관은 “인공지능(AI) 대전환 시대를 맞이한 지금 인공지능(AI) 기술은 국가 역량과 경제성장을 견인하는 핵심 동력이다.”라며, “우리나라가 인공지능(AI) 경쟁에서 앞서나가고 세계적 강국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서는 기술혁신을 위한 기업의 역할과 함께 정부의 다양한 지원이 필수적이다.”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고용노동부도 인공지능(AI) 인재 양성을 위한 훈련 등 다양한 정책적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오늘 논의된 의견을 토대로 인공지능(AI) 기업의 애로 해소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와이뉴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