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금융 접근성 높인다…전용 상품·서비스 활성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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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인 금융 접근성 높인다…전용 상품·서비스 활성화

이 방안에는 장애인의 금융거래 불편 해소, 장애인 전용 상품 및 서비스 활성화, 장애인 금융피해 방지 과제 등이 담겼다.

먼저 금융위와 관계기관은 시각장애인 금융 소비자가 요청할 경우 모든 은행에서 점자 서류나 음성 변환된 형태로 계약서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인프라를 구축하도록 하고, 증권이나 보험 등 다른 업권에서도 업권별 장애인 응대 매뉴얼 개정을 추진한다.

장애인 금융 소비자 대상 우대 상품과 서비스도 활성화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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