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시장 안 가요"...대형마트 의무휴업에 온라인 쇼핑만 '방긋'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전통시장 안 가요"...대형마트 의무휴업에 온라인 쇼핑만 '방긋'

대형마트 휴업일에 전통시장 구매액도 함께 줄어든 반면, 온라인몰 구매액은 20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015년과 2022년 대형마트 의무휴업일의 식료품 평균 구매액을 비교한 결과, 전통시장에서의 구매액은 55% 감소(1,370만원 → 610만원, 의무휴업일 기준)했다.

오프라인 유통업(대형마트·전통시장·슈퍼마켓)에서의 2022년 식료품 구매액은 2015년 대비 모두 감소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한스경제”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