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잔에 만 원인데… 고가 커피 불티나게 팔리는 이유, 뜻밖이다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한 잔에 만 원인데… 고가 커피 불티나게 팔리는 이유, 뜻밖이다

스타벅스와 투썸플레이스 등 고가 커피 프랜차이즈가 꾸준히 매출 상승을 보였고, 메가MGC커피와 컴포즈커피 등 저가 브랜드도 가성비를 앞세워 인기를 끌고 있다.

메가MGC커피의 지난해 가맹점 수는 2681개로 전년보다 500개 이상 증가했고, 컴포즈커피와 빽다방도 각각 약 400개, 200개씩 매장이 늘었다.

지난 10일 롯데백화점은 본점에 모로코 헤리티지 커피 브랜드 ‘바샤커피’ 국내 2호 매장을 열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위키트리”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