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 비중이 전체 매출의 0.34%에 그친데다, 실적 구조 역시 플랫폼보다는 유통 중심에 가까워 전략 실행에 대한 시장의 평가가 엇갈리고 있다.
무신사는 언론을 통해 "2023년 3·4분기 글로벌 스토어 거래액이 전년 대비 2배 증가했고, 창사 이래 첫 분기 흑자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무신사 측은 "글로벌 스토어 매출은 본사 기준 수출 매출과는 별개로 관리되는 구조이며, 아직 글로벌 진출은 초기 단계에 있어 매출 기여도나 수수료율 등은 공개하기 어렵다"고 밝혔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뉴스웨이”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