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조선가 떨어져도 몸값 높아지는 K조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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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조선가 떨어져도 몸값 높아지는 K조선

국제해사기구(IMO)가 2027년부터 5000톤(t) 이상 대형 선박에 대해 강화된 탄소세를 부과하기로 하면서 친환경 선박 교체 수요 증가로 국내 조선업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특히 최근 미국 트럼프 행정부의 중국 조선 견제 정책과 국내 조선사에 대한 러브콜이 잇따르면서 국내 조선업 호황이 당분간 지속될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예전보다 선주들이 중국 조선소에 대한 발주를 꺼리는 분위기”라며 “국내 조선사들의 협상력이 높아졌으며, 이 같은 시장 흐름이 한국 조선사에게는 매우 유리한 상황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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