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홈쇼핑, 지난해 송출수수료 비중 73%...매출·거래액 감소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TV홈쇼핑, 지난해 송출수수료 비중 73%...매출·거래액 감소

지난해 TV홈쇼핑 7개사의 방송 거래액이 20조원에 못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방송 매출 대비 송출 수수료 비중은 2020년 54.2%에서 지난해 73.3%까지 높아졌다.

TV홈쇼핑협회는 "개국 30주년을 맞은 TV홈쇼핑 업계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송출 수수료 제도 마련과 편성·판매·수수료율 등 재승인 규제 관련 개선이 절실하다"고 말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프라임경제”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