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한길 "보수 우파 승리만이 목표… 윤 전 대통령 다시 사는 길"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전한길 "보수 우파 승리만이 목표… 윤 전 대통령 다시 사는 길"

지난 12일 전한길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지금 당장 코앞으로 다가온 대선에서 '보수 우파 승리'만을 목표로 삼아서 나아가자"며 "보수 우파 대선 승리만이 자유민주주의 수호, 법치·공정·상식을 지키는 길이고 국가와 국민이 사는 길이고 윤석열 전 대통령이 그나마 다시 사는 길이다.

전한길은 "일단 자유 보수 우파 경선 중에도 서로 분열을 막아내고 본선 가서 똘똘 뭉쳐서 모두 하나 되어 좌파 집권만큼은 목숨 걸고 막아야 할 것"이라며 "일제 강점기 때는 고문 당하면서도 독립운동했는데 자유민주주의 지키고자 싸우다가 죽으면 위대한 죽음 아니겠는가"라고 주장했다.

전한길은 윤 전 대통령이 한남동 대통령 관저를 떠나 서초동 아크로비스타 자택으로 복귀한 것을 두고 "큰 충격적인 테러를 당한 날"이라며 "한미동맹, 법치, 공정, 상식 통한 자유민주주의 수호를 외쳤던 우리의 윤석열 대통령께서 불의하고 불법적이고 정치적으로 편향되고 재판 거래를 자백한 헌재를 비롯한 너무도 깊이 똬리를 틀고 있는 거대한 기득권 카르텔에 테러당하셔서 결국 관저를 떠나 사저로 쫓겨온 날"이라고 지적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머니S”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