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언컨대 이재명이 대통령 되면 정치보복 절대 안 한다”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단언컨대 이재명이 대통령 되면 정치보복 절대 안 한다”

강 의원은 통합 캠페인의 구체적인 방식에 대해 "경선 단계는 물론 본선에서도 국민 통합을 부각할 것"이라며 "대선 캠페인이 경쟁과 분열이 아니라는 점을 국민들에게 알리고 대한민국이 하나 될 아이디어를 각계각층으로부터 모으겠다"고 설명했다.

이 예비후보가 당내 경쟁자 없이 사실상 추대되는 것 아니냐는 시각에 대해 강 의원은 "우리의 목표는 당내 다른 후보들과의 관계를 협력자로 설정하는 것"이라고 말했다.그는 "민주당의 모든 후보가 내란 극복과 대한민국의 재도약을 위해 협력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헌정질서 회복과 민생경제 위기 극복, 국민 통합과 미래 비전이 민주당에서 나오겠구나’ 하는 희망을 심어주고 싶다"고 밝혔다.이어 "각 후보가 협력 관계 속에서 경쟁하며 역량을 하나로 모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강 의원은 "국민들은 차기 정부가 내란 극복, 회복과 성장을 이야기하고, 안정된 사회를 만들라고 요구한다"고 말하며 "그런 요구가 분출한다는 것을 가장 잘 아는 사람이 비상계엄 해제 의결을 이끈 이 예비후보"라고 주장했다.그는 "이 예비후보에겐 회복과 통합의 리더십이라는 선택지밖에 없다"고 말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위키트리”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