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3사, 脫통신 주역이었던 콘텐츠...직접 투자 줄이고 유통에 주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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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脫통신 주역이었던 콘텐츠...직접 투자 줄이고 유통에 주력

탈통신을 외치며 독점 콘텐츠 사업을 강화했던 통신 3사가 적자를 견디지 못하고 넷플릭스, 티빙 등 주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사업자에게 공급하며 유통 채널을 확대하고 있다.

SK브로드밴드도 예능 프로그램 '독박투어' 등을 넷플릭스 함께 제작해 현재 공급하고 있다.

황 교수는 "국내 사업자들이 단일 투자로 넷플릭스와 경쟁할 수 있는 콘텐츠 규모의 집합을 만들기 어렵다"며 "독자 플랫폼 경쟁보다는 OTT와 통신업계가 서로 상호 보완하는 전략으로 바뀐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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