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장 축소설' 간병인사용일당, 절판 마케팅 '고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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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장 축소설' 간병인사용일당, 절판 마케팅 '고개'

대상은 '간병인사용일당'으로, 손해율 악화로 인해 보험사들이 보장 축소를 검토하자 그전에 가입을 권유하는 행태가 이어지고 있다.

10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일부 보험사들이 간병인사용일당 담보의 보장 금액 축소를 검토하자 '절판 마케팅'이 다시 발생하고 있다.

문제는 일부 보험 설계사들이 이러한 움직임을 미리 파악하고, 보장이 축소되기 전에 가입해야 한다며 소비자에게 권유하는 '절판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는 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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