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기반 IP 통합 솔루션 기업 마크비전은 온라인에서 무분별한 가격 할인으로 브랜드 가치를 훼손하는 상품과 판매자를 탐지하는 ‘가격 모니터링’ 서비스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적용했다고 9일 밝혔다.
기업이나 브랜드의 공식 허가를 거치지 않은 무단판매 제품은 구매 출처 및 유통 과정 파악이 어렵고 플랫폼 내 상위 노출을 위해 지나치게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는 경우가 많아 브랜드 가격 정책과 소비자 신뢰에도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이란 상황에서 지난해 5월부터 마크비전이 기존 제공하던 가격 모니터링 서비스는 계약 시 협의한 가격과 다르게 팔고 있는 공식 판매자를 파악하는 것은 물론 비공식 판매자들의 상품 판매 여부, 거래 점유율이 높은 판매자, 제품 가격 변동 상황 등을 세부적으로 탐지해 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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