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일유 KPR CAIO, 영화 ‘마켓’으로 국내외 AI 영화제 잇단 수상 쾌거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김일유 KPR CAIO, 영화 ‘마켓’으로 국내외 AI 영화제 잇단 수상 쾌거

종합커뮤니케이션그룹 KPR의 김일유 최고 인공지능 책임자(CAIO)가 1인 감독으로서 AI를 활용해 직접 기획, 각본, 제작을 진행한 영화 ‘마켓(Market)’이 국내외 주요 AI 영화제에서 연이어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고 있어 화제다.

영화 ‘마켓’은 기업 오너 아버지를 둔 공예 아티스트가 자신의 작품을 한국 시장에 론칭해 주겠다는 아버지의 상업성 짙은 제안에 반발해 오히려 가장 가치 없는 물건을 한국에 보내면서 일어나는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이 과정에서 제품 론칭을 위한 전문가들의 창의적 해결 과정을 그리고 있는 애니메이션이다.

김일유 KPR CAIO는 KPR의 디지털 분야 자회사 브라이트벨크리에이티브그룹의 커뮤니케이션엔지니어링 본부장으로 재직하면서 LG전자, 기아, 시디즈 등 국내 및 글로벌 기업을 대상으로 기술 융합형 고객 경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더뉴스프라임”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