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스크칼럼] 참가비용이 아깝다는 '서울모빌리티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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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스크칼럼] 참가비용이 아깝다는 '서울모빌리티쇼'

"행사에 들어가는 비싼 부스 비용 대비 홍보 효과가 많이 아쉽죠.".

전기차·수소차·로보틱스·자율주행·UAM 등 모빌리티 영역의 다양한 참가 기업뿐 아니라 완성차업체와 협업에 나선 삼성·LG 등 국내 전자 대기업까지 출격해 글로벌 트렌드를 살피고 공부하며 기업과 기업, 기업과 관람객, 관람객과 관람객이 소통하는 그야말로 '모빌리티쇼' 그 자체였다.

강남훈 서울모빌리티쇼조직위원회 위원장은 "서울모빌리티쇼는 '움직이는 플랫폼'으로 진화한 변화의 흐름을 반영하고 선도하며 글로벌 모빌리티 산업 생태계를 이끄는 중심 플랫폼으로 자리 잡겠다"고 개막식에서 자신감을 드러냈지만 아직 갈 길이 멀다.참가 기업 관계자의 입에선 "비용이 아깝다"라는 한숨이 나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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