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이커머스의 생존 전략…비용 줄이고 수익성 우선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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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이커머스의 생존 전략…비용 줄이고 수익성 우선주의

롯데쇼핑(023530)의 이커머스(전자상거래) 플랫폼 롯데온은 최근 가격고정형 상품 비중을 10% 미만으로 줄였다.

사진=롯데온 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그간 외형 성장에 열을 올렸던 기존 이커머스 업체들이 최근 수익성 개선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기존 11번가의 직매입 상품군(생필품·가전제품 등)엔 금액대는 높지만, 가격 협상력이 제한적인 제품이 다수 포함됐었는데, 최근엔 이익률 높은 상품군으로 전환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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