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적으로 한류 콘텐츠 영향력이 확대되는 가운데, 가장 선호하는 한국 드라마 1위에 오른 작품은 해외서 인기 많다고 소문난 작품인 '눈물의 여왕'도, '사랑의 불시착'도 다 아니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이 7일 공동 발표한 '2025년 해외 한류 실태조사(2024년 기준)'에 따르면 응답자의 9.7%가 '오징어 게임'을 가장 선호하는 한국 드라마로 꼽았다.
특히 '오징어 게임'처럼 콘텐츠 자체의 힘으로 장기적인 인기를 유지하고 있는 사례는, 향후 한국 드라마가 글로벌 콘텐츠 시장에서 어떻게 자리 잡아야 하는지를 보여주는 지표로 해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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