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사와 호텔은 AI를 활용해 고객 경험을 개인화하고 충성도 프로그램을 강화하며 특별 할인을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을 직접 채널로 유인하고 있다.
OTA들은 AI를 통해 가격 분석, 예약 절차 자동화, 데이터 통합 등 운영 효율화를 꾀하고 실시간 가격 분석과 예측을 통해 항공사나 호텔보다 더 경쟁력 있는 가격을 제시한다.
결국 AI 시대 온라인 여행 시장에서 진정한 승자는 항공사나 호텔, OTA가 아닌 바로 고객이 될 것이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스타트업엔”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