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전쟁, 온라인 여행 시장의 패권은 누가 거머쥘까? 항공사·호텔 vs OTA, 승자는?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AI 전쟁, 온라인 여행 시장의 패권은 누가 거머쥘까? 항공사·호텔 vs OTA, 승자는?

항공사와 호텔은 AI를 활용해 고객 경험을 개인화하고 충성도 프로그램을 강화하며 특별 할인을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을 직접 채널로 유인하고 있다.

OTA들은 AI를 통해 가격 분석, 예약 절차 자동화, 데이터 통합 등 운영 효율화를 꾀하고 실시간 가격 분석과 예측을 통해 항공사나 호텔보다 더 경쟁력 있는 가격을 제시한다.

결국 AI 시대 온라인 여행 시장에서 진정한 승자는 항공사나 호텔, OTA가 아닌 바로 고객이 될 것이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스타트업엔”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