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경제가 미국의 ‘관세 폭탄’이라는 예상치 못한 변수로 인해 격랑에 휩싸인 가운데 한때 건강에 대한 우려로 탄산음료 소비 감소라는 어려움을 겪었던 코카콜라의 주가가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며 시장의 이목을 집중하고 있다.
캔들러의 마케팅 전략 덕에 코카콜라는 20세기와 21세기를 거치며 세계 탄산음료 시장을 장악했다.
현재 한국에서는 원액 생산과 마케팅을 한국 코카-콜라 유한회사가, 완제품 생산과 유통은 LG생활건강 자회사인 코카-콜라 음료 주식회사가 맡고 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위키트리”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