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불·AS 어려워요" 알리·테무 소비자상담 1년새 115% 증가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환불·AS 어려워요" 알리·테무 소비자상담 1년새 115% 증가

해외 플랫폼 거래가 늘면서 관련 소비자 상담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직구 상담 가운데 가장 비중이 높은 건 47.9% 증가한 서비스 상담으로, 주로 항공권·숙박 관련이었다.

항공권·항공서비스는 취소·환불·교환 지연 또는 거부(41.8%), 위약금·수수료 부당 청구 또는 가격 불만(32.2%), 계약 불이행(18.7%) 순으로 상담이 많았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아주경제”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