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갑제 "탄핵 기각? 김정은에 남침 초대장 주는 것…적전 분열 망국의 길로"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조갑제 "탄핵 기각? 김정은에 남침 초대장 주는 것…적전 분열 망국의 길로"

보수논객인 조갑제 조갑제닷컴 대표가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 기각과 복귀 사정을 가정하며 "그거야말로 (북한의) 남침 초대장"이라고 내다봤다.

조 대표는 1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조갑제TV)를 통해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탄핵이 기각될 경우 "87년의 민주화 운동같은 상황이 벌어진다.그걸(민주화 시위를) 진압해야 할 사람이 내란 우두머리 혐의자다.군을 보고 진압하라고 하면 군의 내분이 시작된다.군대가 분열되면 그게 내전이다.시리아가 왜 13년동안 내전 상태로 가서 100만 명이 죽었나.2011년에 아사드파와 반 아사트 파로 군대가 쪼개졌다.지옥문이 열리는 것이다.윤석열 기각 즉시 공화국은 위기를 맞고 지옥문이 열린다"고 말했다.

조 대표는 또 다른 영상에서 "대한민국이 윤석열 때문에 내전 상태로 들어간다면 김정은이 가만히 있겠느냐"며 "그거야말로 남침 초대장 아니겠느냐"라고 말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프레시안”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