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3월부터는 배달시장을 뒤흔든 무료배달을 실시했다.
자체배달 특성상 주문이 늘어날수록 배달비용도 늘어나기 때문에 영업손익이 좋지 않을 것이라는 계산이 나온다.
배달업계 관계자는 “무료배달이 배달시장 전체 성장에 기여한 것은 맞지만, 개별 배달앱 실적은 무료배달 경쟁으로 인한 비용 지출 및 구독 멤버십 등 수익성 등을 따져봐야 할 것”이라며 “배민의 경우 사업 구조 특성상 자체배달 비중이 늘어나면서 매출액은 성장했을 수 있으나, 무료배달로 인한 배달비용 상승, 쿠팡이츠와 경쟁으로 오히려 수익성은 악화할 가능성도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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