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위협 인텔리전스 그룹, 전 세계적으로 심화되는 북한 IT 인력의 위협 발표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구글 위협 인텔리전스 그룹, 전 세계적으로 심화되는 북한 IT 인력의 위협 발표

구글 위협 인텔리전스 그룹(Google Threat Intelligence Group)이 블로그를 통해 북한의 IT 근로자를 활용한 사이버 위협 활동이 주요 타깃이었던 미국을 넘어, 특히 유럽에서 크게 증가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구글 위협 인텔리전스 그룹은 최근 미국에서 북한 IT 인력에 대한 단속 및 적발 사례가 증가함에 따라 지난 몇 달 사이에 북한 IT 인력의 활동 범위와 규모가 미국을 넘어 전 세계로 확대되고 있음을 포착했다.

제이미 콜리어(Jamie Collier) 구글 위협 인텔리전스 그룹 유럽 지역 수석 고문은 “북한은 지난 10년간 SWIFT 공격(금융 기관이나 은행의 내부 시스템 해킹), 랜섬웨어, 암호화폐 탈취, 공급망 공격 등 다양한 사이버 공격을 자행해왔다.이러한 끊임없는 진화는 사이버 공격을 통해 정권에 자금을 조달하려는 북한의 오랜 노력을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더뉴스프라임”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