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 빅데이터 솔루션 기업 (주)맵시(대표 김지수, 조홍래)가 글로벌 해운 리스크 관리 기관 RightShip과 한국 최초로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넘어 글로벌 해양 업계에서 선도적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있다.
맵시는 휴대용 백업 내비게이션 ‘맵시 내비게이션’(mapsea NAVIGATION)과 웹 기반 선대 관리 시스템 ‘맵시 커넥트’(mapsea CONNECT)를 통해 해양 데이터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RightShip과의 협업을 통해 두 솔루션의 핵심 기능이 더욱 강화되었다.
맵시 관계자는 “이번 세계적 해양 기관 RightShip과의 국내 최초 파트너십은 맵시 솔루션의 경쟁력이 단순한 기술력을 넘어 국제 해양 업계에서 실질적인 영향력을 갖추고 있음을 보여주는 상징적 이정표”라며, “맵시만의 혁신적인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해 선사의 비용 부담을 줄이는 동시에, 안전성을 강화하고 환경 규제 준수를 실현하며, 운영 효율성을 높여 지속 가능한 해양 산업의 미래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스타트업엔”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