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27일 출시된 넥슨의 기대작 '마비노기 모바일'이 출시 초반의 우려를 딛고 가파른 인기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패키지로 게임 내 재화(은화)를 직접 판매할 것', '룬 합성 시 특정 등급부터는 캐시 아이템이 필수일 것', '재료 생산 시간 단축에 100% 캐시가 사용될 것' 등 구체적인 우려가 많았으나, 실제 출시된 마비노기 모바일은 이러한 예상을 보기 좋게 뒤엎었습니다.
우려했던 은화 패키지 판매나 룬 합성 시 캐시 강제, 캐시를 통한 시간 단축 등은 없었으며, 룬 강화 실패 시 아이템이 파괴될 것이라는 예상과 달리 파괴되지 않고 '저주' 상태가 되는 것에 그쳤습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이포커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