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아태이론물리센터 제10대 신임 소장 선임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과기정통부, 아태이론물리센터 제10대 신임 소장 선임

소장후보선임위원회의 위원장을 맡았던 국양 삼성미래기술재단 이사장은 “미사오 사사키 신임 소장은 아태이론물리센터(APCTP)의 지도력 강화를 이끌 최적의 인물”이라고 소개하고, “국제 공동연구 및 학제 간 융합연구 경험이 풍부한 사사키 교수의 선임을 계기로 아태이론물리센터(APCTP)가 국제 연구 관계망(네트워크)을 더욱 확대하고, 차세대 연구 인력 육성과 국제 공동연구 활성화의 역할을 더욱 충실히 수행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미사오 사사키 신임 소장은 “이론물리는 다른 학문과 연결되어 새로운 통찰을 제공하는 학문”이라고 강조하고, “다양한 분야의 첨단 연구에 있어 이론물리와의 융합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 만큼, 아태이론물리센터가 아시아태평양 지역 연구자들의 유기적 협력과 다양한 학문 분야 융합의 모범적인 온라인 체제 기반(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아태이론물리센터(APCTP)는 ’96년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기구(APEC) 회의를 계기로 설립, 대한민국이 유치한 국제이론물리센터로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기구(APEC) 기초과학센터 인준 기관이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경기연합신문”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