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보아오포럼에서 2025 APEC 정상회의 준비동향 적극 홍보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한국, 보아오포럼에서 2025 APEC 정상회의 준비동향 적극 홍보

아울러, 동 계기 3월 27일 연계 방문한 베이징에서는 중국 상무부 옌동(Yan Dong) 부부장 및 중국 외교부 바이티엔(Bai Tian) 국제경제사장을 연달아 면담하고, 한중 양국이 APEC 의장국을 연이어 수임하는 올해와 내년 양국 간 고위급 교류 확대, 공급망 안정 등 경제부문 협력 강화 등에 대해 폭넓게 의견을 교환했다.

이어서 김 조정관은 3월 27일 베이징에서 옌동 상무부 부부장을 면담하고, ▴양국 진출 기업에 예측가능하고 신뢰할 수 있는 기업 환경 조성 및 이를 통한 양국 무역 투자 협력 강화 ▴핵심광물, 요소 등 핵심 품목의 안정적인 관리 등 공급망 협력 지속 ▴한중 FTA 서비스 투자 후속 협상 가속화 등 양국 경제협력을 강화해 나가기 위해 노력해 나가자는데 뜻을 같이 했다.

또한, 김 조정관은 전 세계 경제 불확실성이 증대되고 있는 가운데 한중 양국이 양자 및 다자 측면의 경제협력을 강화해 나갈 필요성을 강조하고, 이를 위해 한중 경제 공동위 등 협력 채널을 통해 지속 소통해 나가자고 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경기연합신문”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