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관광연구원(문광연·KCTI)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를 둘러싼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콘텐츠산업의 지속가능 발전을 위한 ESG 대응 방향과 과제를 다룬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7일 밝혔다.
특히 환경(Environment)보다 사회(Social)와 지배구조(Governance) 요소가 콘텐츠산업의 지속가능성 핵심 요인으로 부각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보고서는 “지난 10여 년간 ESG공시 의무화 및 공급망 실사가 확대·강화하면서 기업들은 지속가능경영과 ESG 준수를 요구받고 있다”며 “이는 글로벌시장에 특화된 국내 콘텐츠산업에도 새로운 숙제를 안겨주고 있다”고 풀이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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