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협 "이중가격제? 배달앱 전용가격제로 불러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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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랜차이즈협 "이중가격제? 배달앱 전용가격제로 불러야"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이중가격제'라는 표현을 '배달앱 전용가격제'로 대체할 것을 제안했다.

프랜차이즈협회는 외식물가 주범은 배달 플랫폼이라며 표현 대체를 주장했다.

협회는 27일 보도자료를 내고 "현재 외식업계는 독과점 배달 플랫폼들의 무료배달 비용 전가와 추가 광고 유도로 주문가격의 30~40%가 배달앱에 지출되고 있다"며 "이에 업계에서는 어쩔 수 없이 배달 주문에만 비용의 일부를 반영한 가격을 별도로 책정하는 곳들이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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