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콘텐츠 제작 수요 위축…방송광고 시장도 하락세"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영상 콘텐츠 제작 수요 위축…방송광고 시장도 하락세"

방송채널 거래 시장 유료방송 사업자와 방송채널 사업자 사이에서 방송 채널의 전송권과 그 대가가 결정되는 ‘방송채널거래시장’은 2023년 기준 전체 방송채널제공 매출액이 1조4940억원으로 전년 1조3674억원 대비 9.3% 증가했다.

방송영상콘텐츠 거래 시장 지상파와 방송채널사용사업자, OTT 사업자 등 수요자와 제작사 등 공급자 사이에 방송영상콘텐츠 방영권 또는 전송권 등이 거래되는 ‘방송영상콘텐츠 거래시장’은 국내 제작수요가 위축된 것으로 나타났다.

방송광고 시장 지상파, 유료방송채널 및 유료방송사업자 등의 방송사업자가 실시간 TV 광고시간을 광고주에게 판매해 수입을 획득하는 ‘방송광고시장’은 전년 대비 18.5% 감소한 2조3574억원으로 큰 폭의 하락세를 보였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이데일리”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