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부겸 "민주당, 韓 탄핵기각 결정 존중해야…최상목 탄핵 재고하라"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김부겸 "민주당, 韓 탄핵기각 결정 존중해야…최상목 탄핵 재고하라"

비명계 잠룡으로 꼽히는 김부겸 전 국무총리는 25일 YTN 라디오 인터뷰에서, 이재명 민주당 대표가 전날 '헌재 결정을 존중하지만 국민들이 납득할 수 있겠느냐'고 말한 데 (☞관련 기사 : 이재명 "한덕수 탄핵 기각, 국민들이 납득할까") 대해 "헌재의 판단을 존중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 전 총리는 나아가 민주당이 소수 야당들과 함께 최상목 경제부총리 탄핵을 추진하고 있는 데 대해 "야5당이라고 하는데, 다른 정당들은 자신들의 정치적 목소리를 계속 유지하면 되지만 민주당은 원내 다수당으로서의 국민들의 기대와 거기에 걸맞은 책임감이 있다"며 "그래서 이 문제에 대해서 '한 번 더 신중하게 고려해 달라'는 취지의 발언을 제가 했고, 아직까지 여지가 있으니까 이 문제에 대해서는 좀 더 지켜보는 게 좋을 것 같다"고 했다..

그는 또 이재명 대표가 최 대행에 대해 '몸조심하라'고 말해 논란이 된 일과 관련해서도 "헌재 결정마저 외면하는 최 대행에 대해서 아마 지도부로서는 고육지책이었을 것이다.어떤 형태로든지 국민의 경고는 전해야 되겠고…"라면서도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대표는 원내 다수당인 민주당의 당대표이다.조금 더 신중하게 발언을 하셨으면 한다"고 에둘러 비판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프레시안”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