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기기 유통 및 데이터 플랫폼 전문기업 한국정보공학은 DB생명보험(이하 DB생명)의 '생성형 AI 기반 챗봇 서비스 구축'과 관련해 1단계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앞서 DB생명은 지난해 11월부터 임직원 및 상담원을 위한 생성형 AI 기반 챗봇 서비스 구축을 추진해왔으며, 한국정보공학은 주 사업자로 선정됨에 따라 HPE 등 협력업체와 함께 챗봇 서비스 구동을 위한 커스터미이징 및 서버 구축 등을 담당하게 된다.
한국정보공학은 이번 DB생명의 1단계 구축 사업 완료 후 추가적인 성능 개선 및 서비스 확장을 위한 2단계 사업을 추가적으로 계획하고 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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