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고『국민안전교육 진흥기본법』에서“안전교육”은 국민이 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각종 재난 및 안전사고 발생 시 이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안전에 대한 지식이나 기능을 습득하는 교육이라고 말한다.
즉, 2014년 4월 세월호 침몰사고 이후 교육부에서는 2014년 11월에 학교안전종합대책을 발표하였고, 2015년 2월에 학교안전교육 7대 표준안을 시행했으며 2015 개정 교육과정에서“안전한 생활”교과서(저의 박사과정 지도교수께서 집필에 참여함)를 제작해 전문적인 학교안전교육을 실시했었다.
그런데 이러한 안전은 개인적으로만 추구해서 충족되지 않으며 인간의 내면에서부터 충일(充溢)한 안전에 대한 욕구가 절실해지는 인성으로 완성되어야 안전한 사회공동체가 형성되고 유지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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