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락 단독] 아고다, '카드 바꿔치기' 논란... "없는 약관 들먹이며 변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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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락 단독] 아고다, '카드 바꿔치기' 논란... "없는 약관 들먹이며 변명"

글로벌 온라인 여행 플랫폼 아고다(AGODA)가 항공권을 중개 판매하면서 소비자가 카드로 결제한 상품에 대한 대금을 항공사 측에 전달할 때, 다른 카드로 바꿔 결제해 비행기 탑승을 거부당하는 일이 발생했다.

이번 사건은 B씨가 아고다를 통해 결제한 SAS항공의 항공권 대금을 아고다 측이 B씨 명의의 카드가 아닌, 다른 명의로 된 카드로 대금을 지불하면서 발생한 것으로 추정된다.

항공권 판매 중개 플랫폼 등이 항공사에 제3자 결제를 진행해 탑승 거부를 당하는 일이 발생하면, 탑승객은 이를 대처하기 어렵고 고스란히 피해를 받는 구조인 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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