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고객참여 부하차단 제도 시행 2024년 하반기 ‘2000억원’ 절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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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전, 고객참여 부하차단 제도 시행 2024년 하반기 ‘2000억원’ 절감

한국전력(이하 한전)은 지난 2024년 4월부터 운영한 ‘고객참여 부하차단 제도’를 통해 약정량 700MW(46개 고객)를 확보하여, 작년 하반기에 약 2000억원의 구입전력비 절감을 통해 전기요금 인상요인을 흡수하였다.

‘고객참여 부하차단 제도’는 전력망 건설 지연에 따른 발전제약 심화를 완화하기 위한 제도로서, 전력계통 고장으로 주파수 하락 시 한전과 사전에 계약된 고객의 부하를 긴급 차단하여 불안정한 계통을 신속하게 회복시키는 전력계통 안정화 제도이다.

한전은 22.9kV 이상 전용선로를 이용하는 대용량 산업용 고객을 대상으로 제도 가입 고객을 추가 모집 중이며, 앞으로도 전력계통현안 해소와 안정적 계통운영을 통해 국민편익 증진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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