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中 스마트폰 점유율 반등할까…노태문 “프리미엄 집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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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中 스마트폰 점유율 반등할까…노태문 “프리미엄 집중”

삼성전자(005930)가 0%대에 머물고 있는 중국스마트폰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서 현지 업체와 전략적 협업을 강화하는 동시에 프리미엄 시장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삼성전자) 노태문 삼성전자 모바일경험(MX) 사업부장(사장)은 19일 경기도 수원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삼성전자 56기 정기주주총회에서 중국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1% 돌파 시점을 묻는 질문에 “중국 시장에 특화된 제품을 통해 점유율을 끌어올리는 데 박차를 가하겠다”고 강조했다.

노 사장은 “한층 강화된 모바일 갤럭시 AI의 기능들을 통해서 제품 경쟁력을 높이고 로컬 서비스·콘텐츠와 협업해 중국 시장 특화 제품을 선보이고 점유율을 끌어올릴 것”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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