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비에 이중가격제까지?"..외식시장 더 침체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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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비에 이중가격제까지?"..외식시장 더 침체되나

가맹점들은 높은 배달 수수료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이중가격제를 도입했다고 말한다.

소비자공익네트워크가 최근 외식업 점주 502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외식업 점주들은 사업장 운영에서 가장 큰 부담을 느끼는 요인으로 ‘배달앱 수수료(7점 만점에 5.68점)’로 꼽았다.

한 배달업계 관계자는 “프랜차이즈가 이중가격제를 내세우는 건 이기적인 행태로 보인다”라며 “사실상 이중가격제 원인으로 배달앱을 지목하는데, 프랜차이즈 자체 앱에서도 배달비는 비쌀뿐더러 배달앱 때문에 이중가격제를 한다는 건 설득력이 떨어지는 이야기”라고 주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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