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정 공정거래위원장은 홈플러스 회생절차 수순에 따른 소상공인 피해를 방지하고자 일별 대금 지급 현황을 매주 점검하겠다고 18일 밝혔다.
한 위원장은 이날 진행된 국회 정무위원회 긴급 현안질의에서 이같이 밝히며 "홈플러스가 대금을 지급하지 않을 시 지급명령으로 적시 조치하겠다"라고 했다.
그는 "홈플러스 회생절차 개시 이후 홈플러스가 판매한 상품권과 관련해 약 10억원의 소비자 환불 요청이 있었고, 전액 환불된 것으로 파악됐다"라며 "상품권 소비자 피해 방지를 위해 현황을 모니터링하고 법 위반 발생시 환불명령 등 조치를 통해 적극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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