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건기식) 시장이 높은 성장세를 보이자 유통업계가 관련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다이소에 이어 편의점도 본격적으로 건기식 판매에 나선 가운데 특화 매장을 늘리거나 주요 제약사와 협업을 통해 상품 라인업을 강화하는 등 영역 확장에 나서며 새로운 성장 동력을 구축 중이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편의점에서 손쉽게 건강식품을 구매하려는 고객이 증가하는 등 변화하는 시장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자 건강 관련 제품을 추가로 선보이게 됐다”며 “차별화된 건기식을 선보이기 위해 전문 연구개발(R&D) 역량과 상품 기획력을 갖춘 제약사와 협업 범위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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