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숏폼서 크게 늘어" 'SNS 뒷광고 의심' 작년 2만2천건 적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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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숏폼서 크게 늘어" 'SNS 뒷광고 의심' 작년 2만2천건 적발…

지난해 '뒷광고'(기만광고)로 보이는 주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게시물이 2만2천건 이상 적발된 것으로 집계됐다.

공정위는 지난해 한국인터넷광고재단에 위탁해 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카페·포스트,유튜브,틱톡 등 주요 SNS 게시물을 점검한 결과 총 2만2천11건의 뒷광고 의심 게시물을 발견했다.

이같은 광고는 공정위 지침에 담긴 위치·내용·방식대로 경제적 이해관계를 표시해야 뒷광고가 아니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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