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한 통신 도구를 넘어 개성을 표현하는 수단으로 자리 잡았다.
이에 맞게 스마트폰 케이스 시장에서도 커스터마이징 트렌드가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
이해랑 서울대학교 생활과학연구소 연구교수는 "핸드폰 케이스는 일상에서 가장 자주 사용하는 스마트폰에 개인화된 경험을 더할 수 있고,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디자인을 시도해 볼 수 있다"며 "이 점이 현대 소비자들, 특히 개성 표현을 중시하는 MZ세대의 니즈와 완벽하게 맞아떨어진다"고 설명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프라임경제”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