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사태, 화장품 유통망 재편 초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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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사태, 화장품 유통망 재편 초래

홈플러스의 법정관리(기업회생절차) 신청으로 국내 화장품 유통시장의 재편 움직임이 본격화되고 있다.

12일 업계 등에 따르면 홈플러스는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 애경산업 등 대형 브랜드는 물론 다양한 중소 브랜드까지 아우르는 주요 유통 채널이다.

실제로 LG생활건강은 자사몰과 온라인 플랫폼 판매 확대를 위한 디지털 전환 투자를 늘리고 있으며, 아모레퍼시픽 역시 고객 데이터를 활용한 개인 맞춤형 제품 마케팅과 온라인 판매 전략을 더욱 세밀하게 추진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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